본문 바로가기
정 보 팁 로 그/웨 딩 팁 로 그

[결혼준비] 웨딩 밴드(결혼반지) - 투어 후보 선택 방법

by 로그Log 2021. 8. 13.

안녕하세요, 실뱌로그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렸던 "웨딩 밴드(결혼반지) - 고려 요소"에 이어 "웨딩 밴드(결혼반지) - 투어 후보 선택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해두었으니, 한번 쓰윽- 읽어봐 주세요!

https://sylvialogs.tistory.com/57 

 

 


 

본 게시글은 객관적인 정보를 요약한 것이 아닌 개인적인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업체 리스트업

인터넷에서 '결혼반지' 혹은 '웨딩 밴드'를 검색하여 후기가 좋은 곳을 리스트업 하거나 주변 지인에게 추천을 받아 리스트업 하였습니다. 어차피 맞춤으로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 반영은 어느 업체에서 진행하든지 가능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희의 경우 인터넷으로 검색한 5곳을 1차 후보에 리스트업 하였습니다.

 

 

☆ 인터넷 조사 (견적서 및 금액 공유받기!)

1차 후보군을 리스트업 한 후, 인터넷을 통해 해당 업체의 견적 및 금액을 공유받는 작업을 진행하여 2차 후보군을 추렸습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에 있는 후기글에 견적 공유 요청 댓글을 달거나 쪽지를 남겨두었습니다.

견적 공유해주시는 분들은 제목에 대체로 명시해두셔서 댓글 남긴 후 빠르면 즉시, 늦어도 3일 내로는 답변해주셨습니다.

 

웨딩 밴드(결혼반지)의 경우는 정찰제로 업체 공식 홈페이지에 공유하고 있는 경우도 많아 인터넷 조사로 금액대를 알 수도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 금액 공개가 없는 경우에만 댓글 작업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체로 공개된 가격보다는 할인을 좀 더 해주셔서 홈페이지에 공유된 가격은 최대 필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조사할 때 시점을 기준으로 약 2~3년 전 정보까지는 공유 요청드렸습니다.

 

이렇게 파악된 금액을 통해 예산에서 초과된 업체는 신랑 신부가 상의하여 약간의 오차 범위 허용(?)과 같이 두어 2차 후보군을 리스트업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반지의 디자인이나 보석의 크기나 개수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공유받은 금액으로만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신랑 신부 의견 조율하기

위 2단계를 통해 3곳의 예식장으로 추려진 상태였고, 예식장에서 연계된 웨딩 밴드 업체 1곳도 들를 예정이었기 때문에 에서 총 4곳을 모두 같은 날에 돌아다닐 자신이 없었습니다.

 

웨딩 밴드(결혼반지) 투어의 핵심은 당일 계약 특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리해서라도 하루에 투어를 완료하려 하거나 토/일을 사용하여 2일 동안 완료하려고 하죠.

 

저는 가계약금 여러 군데 걸어두고 저울질하기엔 머리가 아프고, 무조건 투어 한 당일에 모든 것을 완료시키고자 한 마음이 컸습니다. (4곳 이상은 체력과 시간이 따라주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ㅎㅎ)

 

그래서 예식장과 연계된 업체 1곳을 제외한 3곳을 인터넷 후기를 찾아보고 추리기로 신랑 신부가 협의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총 3곳의 업체를 투어 하기로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웨딩 밴드(결혼반지) - 투어 후보 선택 방법"을 주제로 다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