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 보 팁 로 그/웨 딩 팁 로 그

[결혼준비]/견적공유] 신랑 예복 - 아르코발레노 (ARCO VALENO)

by 로그Log 2021. 7. 25.

안녕하세요, 실뱌로그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렸던 "신랑 예복 - 후보 선택 방법"에 이어 "신랑 예복 - 아르코발레노 (ARCO VALENO)"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해두었으니, 한번 쓰윽- 읽어봐 주세요!

https://sylvialogs.tistory.com/27

 


 

☆ SUMMARY 

아르코발레노 종로 효성점

(ARCO VALENO) 

 

서울 종로구 종로 183 효성 주얼리시티 지하 1층 3호 (종로5가역)

TEL: 010-4196-6575

 

http://m.arcomall.firstmall.kr/main/index#category

 

아르코발레노

품격있는 맞춤정장 브랜드, 전문 컨설턴트 보유, 턱시도, 커플룩, 렌탈서비스

arcomall.firstmall.kr

 

 

☆ 사전 정보 (사전 조사 + 상담)

- 웨딩 패키지 있음 

- 가격: 정찰제 (35만 원 ~ 150만 원)

- 패브릭 수: 4종류 (국내, 제일모직, 이태리, 영국)

  * 패브릭에 따라 가격 상이

- 주차 가능 (업체에서 무료 주차권 받아야 함)

- 현금 영수증 발급 가능

 

 

☆ 선택 조건

- 예산: 70만 원 이하

- 상품 구성: 양복 상/하의 + 셔츠 1벌 + 사진 촬영용 슈트 및 여성 드레스, 구두 대여(수량 제한 있음) + 예식 후 셔츠? 양복 상의?였나.. 양복으로 변경해주심

(예식 전에도 혹시라도 수정할 일이 있다면 무료로 해주신다고 하셨음)

 

☆ 개인적인 후기

* 전화 상담

대체로 웨딩 관련 업체면 전화 상담 시 가격 오픈을 하지 않거나 매우 광범위한 범위의 금액대로 알려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실 별 기대하지 않고 전화했는데 어떤 패브릭인 경우는 얼마이고 다른 패브릭인 경우 어느 금액대인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사실 지음 테일러로 연락을 드렸었는데, 주차가 가능해야 한다고 하니 아르코발레노로 위치를 알려주셔서 처음에는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아마도 두 곳을 모두 운영 중이신 것 같습니다.

 

 

* 방문 상담

예복에 대해서 무지한 상태이기도 했고 첫 업체 방문이라 모르는 게 많았는데 친절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설명해주셨습니다. 맞춤(반수제)으로 진행하느라 질문을 많이 하는데도 성실하게 답변해주셔서 믿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방문 예약을 받고 진행해서 그런지 다른 팀과 겹쳐서 대기팀에 쫓겨 빠르게 끝내고 하는 것 없이 충분한 시간 동안 진행할 수 있게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 맞춤(반수제) 진행 - 디자인 선택 및 치수 측정

상담을 마친 후, 바로 예복 맞춤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크게 아래 순서대로 진행되었으며 고민되는 부분에는 "요즘 트렌드는 무엇이다." 혹은 "이런 경우에 많이 쓰시면 이렇게 하는 게 좋을 것이다."와 같은 조언도 적절히 해주셔서 선택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대략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1. 맞춤 진행 방식 결정 (수제 vs 반수제)
2. 옷감(패브릭) 및 색상 결정
3. 양복/예복 상의 디자인 요소 결정
4. 셔츠 디자인 요소 결정
5. 옷 제작용 치수 측정

 

 

* 맞춤(반수제) 진행 -  가봉

디자인 선택 및 치수 측정 후 약 8~10일 정도 지나니 가봉하러 방문해달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가봉도 방문 일정을 사전에 예약하고 가야 합니다. 가봉하러 간 날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차가 너무 막혀서 방문 예정 시간에 비해 30분 정도 늦었는데 다른 팀이 상담받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30분 정도 더 기다렸다가 가봉을 진행하였습니다.

첫날 선택한 디자인과 측정한 치수를 기반으로 반수 제로 만든 예복을 우선 입어보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신랑과 직접 의견을 교류하며 체크하십니다.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 맞춤(반수제) 진행 - 예복 수령

가봉 후 5~10일 정도 지난 후 예복 수령하러 오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수령일에도 방문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다 제작된 옷을 마지막으로 점검 겸 수령 겸 해서 가는 것이라 시간이 오래 소요되지는 않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예복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 견적 공유

견적이나 자세한 금액의 경우는 비밀 댓글 혹은 이메일 남겨주시면 공유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신랑 예복 - 아르코발레노 (ARCO VALENO)"를 주제로 다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