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 보 팁 로 그/웨 딩 팁 로 그

[결혼준비] 신랑 예복 - 고려 요소

by 로그Log 2021. 7. 23.

안녕하세요, 실뱌로그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렸던 "신랑 예복 - 준비 및 진행 순서"에 이어 "신랑 예복 - 고려 요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해두었으니, 한번 쓰윽- 읽어봐 주세요!

https://sylvialogs.tistory.com/25

 


 

예복 업체를 결정하는데 크게 3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바로 '예산', '지역 선정', '상품 구성 (패키지)'입니다.

아무래도 예복은 신랑이 주로 입을 것이고 신부가 주는 선물로 의미가 강하다고 하여 신랑의 의견을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 예산

예복은 크게 '옷감'과 '웨딩 패키지 여부'에 따라 크게 좌지우지됩니다. 특히 '옷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인터넷으로 조사한 다양한 업체의 후기를 살펴본 결과 크게 3개로 구분 지어 예산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50만 원 이하', '100만 원 이하', '100만원 초과'로 총 3개의 구간이 존재합니다. 

 

신랑의 요구 사항은 아래와 같았기 때문에 저희는 패키지 진행 안 하는 경우, '50만 원 이하', 패키지 진행하는 경우에는 '100만 원 이하'로 예산을 설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 자주 입는 옷이 아니기 때문에 큰돈 쓰고 싶지 않음
   - 예식 관련 착용 경우: 청첩장 사진 촬영용, 예식 당일 예복용
   - 예식 외 착용 경우: 면접, 가족 결혼용 양복
2. 옷감의 차이는 잘 모를 것 같으니 한국 것으로 진행해도 좋음
3. 웨딩 촬영용 상품 구성이 좋으면 패키지 진행도 좋음

 

 

☆ 지역 선정

예복 관련 업체는 대체로 체인점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꼭 서울로 무조건 올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예복을 맞추는데 업체를 최소 2~3번은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거리와 편의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예복 패키지로 진행하면, 예식 끝난 후 1차례 더 방문하여 일반 양복으로 바꾸는 작업을 해야 하니까 무시 못 할 사항인 게 바로 '지역 선정'입니다.

 

서울에서 진행하는 경우 강남권과 강북권으로 나뉘게 되는데, 강남권은 아무래도 체인점의 본점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강북권보다는 가격대가 높다는 게 특징입니다. 강남권에서 결혼 준비 관련하여 진행 중인 업체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꼭 강남권에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자차 이용 시 꼭 주차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의 경우 신랑 신부 모두 서울의 서쪽에 거주하고 있고 별도로 예산 문제로 웨딩 메카 지역인 강남권이 아닌 강북권에서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 상품 구성 (패키지)

아무래도 예식과 관련된 사항은 상품 구성이 다양하게 되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복도 마찬가지로 예복만 진행하는 경우, 웨딩 패키지로 웨딩 촬영 소품을 무료 혹은 소량의 금액으로 대여를 지원해주는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상품 구성 (패키지)의 경우 업체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히 언급할 수는 없으나 대체로 '예복 + 셔츠'를 기본으로 하되, 넥타이 혹은 조끼(?), 구두, 여벌의 셔츠 등이 추가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저희의 경우 기본 구성에 웨딩 촬영 소품/옷 대여, 가능하다면 넥타이와 구두 추가 정도로 생각하고 인터넷 조사를 하여 해당하는 업체를 찾으려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오늘은 "신랑 예복 - 고려요소"를 주제로 다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