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 보 팁 로 그/재 테 크 로 그

[제로페이] 비플제로페이 -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 설정 방법

by 로그Log 2021. 7. 16.

안녕하세요, 실뱌로그입니다.

 

오늘은 일상 속의 소소한 재테크, 생활비 절약 첫걸음이라 생각하는 '제로 페이' 주제 중에서도 "비플제로페이 -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비플제로페이 - 앱 설정 및 앱 구성 소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해두었으니, 한번 쓰-윽 읽어봐 주세요!

https://sylvialogs.tistory.com/33

 

 


 

☆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 신청해야 하는 이유

연말 정산할 때 신용카드를 사용했는가 아니면 체크카드나 현금을 사용했는가에 따라 소득공제율이 달라집니다. 제로 페이 사용 시 현금과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소득공제율이 산정되기 때문에 공제율이 신용카드보다 높습니다.

만약,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를 신청하지 않는다면 사용 금액이 잡히지 않아 추후 연말정산 시 누락될 수 있습니다. 아주 아찔한 상황이죠...

이러한 상황을 마주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제로 페이에서 상품권 구매 후 꼭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비플제로페이 -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 설정하는 방법

본 글은 휴대폰(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때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STEP 1. 비플제로페이 앱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STEP 2. 화면 중간에 위치한 '모바일 상품권 구입 & 결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STEP 3.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STEP 4. 화면 중간 부분에 위치한 '약관/정책' 메뉴를 클릭한 후, 하위 메뉴인 '연말정산 제3자 정보 제공 동의(선택)'을 클릭합니다.

 

STEP 5. 화면 상단 우측에 위치한 동의/비동의를 의미하는 토글 버튼을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활성화(ON) 상태로 변경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활성화된 상태)

 

 

위 작업까지 완료했다면, 상품권 결제할 때마다 자동으로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 신청이 됩니다. 

 

 

☆ 소득공제 확인(현금 영수증 발급) 가능 시기

한 해 사용분에 대해 다음 해에 연말정산 진행 시기 즈음에 홈텍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020년 한 해 제로 페이 사용 금액에 대해서 2021.01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에는 01월 15일 이후에 2020년 일괄 사용 금액에 대해 업로드되어 그 일자 이후에 확인 가능하였습니다.)

 

 



오늘은 "비플제로페이 - 소득공제(현금 영수증 발급) 설정 방법"를 주제로 다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